23년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공익제보하고 돈을 받을 수 있다구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활동을 들어보셨나요? 대중교통 법규 위반을 한 오토바이를 신고하여 그에 따른 포상금을 받는 활동을 말하는데 만 19살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공익제보 신고 방법 및 포상금 연관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바이를 비롯한 이륜차의 대중교통 법규 위반 행위를 목격하면 경찰청 스마트 국민제보 어플이나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고하시면 됩니다. 가장먼저 포상금을 받으려면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에 선정되어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은 아래 링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륜차의 대중교통 법규 위반 행위에 따라 제보 방법이 다릅니다. 도로교통법 위반 신고는 어플을 통하여 제보하며 자동차관리법 위반 신고는 를 통해 제보합니다.
포상금지급대상
포상금지급대상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인도주행, 안전모미착용, 유턴. 횡단. 후진위반, 번호판가림 및 훼손 등이 해당됩니다. 도로교통법 기초 포상금은 1건당 4천 원, 신호위반이나 중앙선침범 같은 중대교통법규 위반은 기초 포상금의 두 배인 건당 8천 원, 번호판 가림 및 훼손과 같은 자동차관리법 위반은 건당 6천 원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월별로 실적을 종합해서 다음 달 초에 바로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조금 전에 말씀드렸지만, 분기별로 우수활동자 100명을 선발해서 20만 원의 추가 포상금도 지급됩니다. 우수활동자 포상금은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계속 실적이 좋다면 여러 번 받을 수도 있습니다.
포상금 금액
도로교통법에 따른 포상금은 기본적으로 1건당 4000원입니다. 위반 사항에 따라 최대 8000원까지의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에 20건까지 신청이 가능하므로 최대 16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거죠.
이외에도 분기 별로 우수활동자는 추가적으로 20만 원을 더 준다고 합니다. 분기 별 100명으로 중복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다만, 전국적으로 1등부터 100등까지 등수를 매기는 것으로 선정되기 어렵겠지만 열심히 참여하시는 분들은 노려볼만합니다.
포상금 안내
도로대중교통 법규 위반 신고는 1건 당 4천 원이지만, 중대 도로대중교통 법규 위반은 2배인 1건 당 8천 원입니다. 또한, 번호판 가림 및 훼손과 같은 자동차 관리법 위반은 건당 6천 원의 포상금이 지급되며 월별로 실적을 종합해서 다음 달 초에 바로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분기별로 우수활동자 100명을 선발해서 20만 원의 추가 포상금도 지급됩니다.
신청 방법
2021년, 2022년 모두 공익제보단 신청 방법이 동일하였으므로 2023년에도 동일하거나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기준으로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본부에 제출하는 양식을 미리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유의 사항으로는 1개의 공단 지역 본부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만일 이중으로 지원하여 합격 통보 문자를 수신받으셨다면, 제일 먼저 수신받은 본부로 배정받아집니다.
신청 방법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을 위해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소식정보 메뉴 중 공지사항에 접속하시면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공고를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해당 공고에서 활동 방법과 실적 제출 방법 등이 세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3. 지원방법 및 선발 기준에서 지원 링크를 통하여 지원서 작성 후 제출하시면 신청해보실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포상금지급대상
포상금지급대상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인도주행, 안전모미착용, 유턴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상금 금액
도로교통법에 따른 포상금은 기본적으로 1건당 4000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포상금 금액
도로대중교통 법규 위반 신고는 1건 당 4천 원이지만, 중대 도로대중교통 법규 위반은 2배인 1건 당 8천 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