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SM5, BMW530i에 정말 잘 맞는 로얄퍼플 엔진오일 후기
현재 G80 DH모델 2016년식 구입 후 약 6년넘게 타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약 10만키로 주행하는 정도로 잘 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공식카페에도 초기에 공유했던 내용인데 함께 공유해보겠습니다. 저는 오늘 능숙한 해결법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쓴것이 아닌, 연마다 갈아야하는 단순 오일류 1개만 갈았는데 해당증상이 감쪽같이 사라진 내용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차 무게가 어마어마합니다. 제 차의 경우 자동차검사지 상 무게는 2.4톤정도이구요. BMW5시리즈의 평균 무게가 1.8톤에 비하면 정말 어마어마한 무게입니다.
3, 엔진오일 레벨링
합성유, 합성엔진오일 좋은 오일은 차를 완전히 달라지게 합니다. 차가 조용해지면서 정말 부드러워지죠. 나가는 것도 예술입니다. 부드러우면서 쭉 치고 나가는 맛이 일반 합성유들하고는 차원이 다르죠. 엔진오일 하나만 교환했을 뿐인데, 사람들은 차에다. 뭘 튜닝한 걸로 알 정도니까요. 좋은 합성유 하나가 만들어내는 차량에 퍼포먼스가 이렇게 달라지는 경우는 아마 아무도 경험해 보질 못했을 겁니다. 완벽한 성능을 만들어 내는 오일이죠. 기존에 사용했던 합성유들과는 달라도 너무 다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엔진이 정말 차분해지면서 조용하고, 부드러워집니다. 정차했다. 출발 시, 가볍게 치고 나가는 맛은, 생각지 못한 못한 속도에 올라가 있을 정도죠. 우린 이런 합성유를 완벽한 오리지널 합성유라고 말을 합니다.
트랜스퍼케이스오일교환
트랜스퍼케이스 오일입니다. TF0870B 표준의 제품으로, 현대모비스의 옷을 입고 있지만 내용물은 쉘에서 제조하는 100 합성유 입니다. TC는 오일의 성상이나 점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굳이 메이저 정유사인 쉘이 제조한 검증된 물건을 놔 두고 사물건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사용유를 석션기로 모두 빨아 냅니다. 오버플로우 방식으로 신유를 주입합니다. 레벨링이 끝났으면 플러그를 손으로 돌려준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서 체결합니다.
내관 인테리어
2019 g70 인테리어는 익스테리어에 대조적으로 조금 미흡한 느낌이 듭니다. 제네시스 로고를 제외하면 현대 기아차의 중형 세단 느낌?이나 그보다.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아반떼나 소나타에 다를바 없는 인테리어 디자인이라 느낍니다. 핸들 가죽 커버의 고급감은 나름 괜찮은데, 그 외에는 전반적으로 플라스틱 감성으로다가 썩 만족스럽지는 못한 인상입니다.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에 비해서는 다소 실망한 인테리어였습니다.
제네시스 g70 디젤 요소수
2019년 이후의 디젤 자동차는 요소수를 필수로 장착하게 되어 있는 것으로 압니다. 제네시스의 경우 2018년형 모델도 디젤 차량의 경우 요소수를 넣습니다. 디젤차량이 환경에 좋지 않기 때문에 요소수를 넣어서 정화시키는 것이라고 하는데, 저는 자세히는 모르겠고 한때 요소수 대란이 나기도 했지요. 디젤 경유 가격이 휘발유 가격을 넘었던 적도 있을때 요소수 대란도 있었던 듯합니다. 요소수는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한 1만 원 안쪽으로 구매하셔서, 경유를 넣는 기름통 옆에 요소수 통에 직접 넣으시면 됩니다.
이게 귀찮으시면 요소수를 판매하는 주유소에 가면, 한 18,000원 선에서 넣어주는 듯합니다.
감속시 뒷당김 감소
기존 주행시에는 악셀에서 발을 떼면 엔진브레이크가 타 차종에 대조적으로 자주 걸렸습니다. 단수가 많아서 저단으로 변속되면서 차를 누군가 뒤로 당긴다는 느낌도 심했구요. 엔진오일 교환 후 무슨 연관성이 있는지 알 수 없지만 이 증상이 아주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가장먼저 악셀에서 발을 떼면 감속이 심하던 기존 터보씬과는 달리 계속 굴러갑니다.
평지에서는 계속가고 내리막길에서는 속도 증가폭이 아주 큽니다.
감속시 기어 변속되면서 뒤로 당김느낌
이또한 마찬가지로 제네시스 고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카페만 둘러봐도 수 대부분이 뒤로 당기는 느낌을 문제삼는데요. 이 또한 기본적으로는 미션교환 혹은 미션오일 교환, 등등 각종 오일 등을 점검해 볼 수 있지만 엔진오일 교체 후 해당증상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았어요 기본적인 증상으로는 저멀리 신호가 빨간불로 바뀌면, 감속시에 4단에서정도부터 1단까지 변속되면서 변속시마다.
뒤로 땡겨지는 엔진브레이크 걸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3. 해결법 아시는 분은 아실 수 있는 로얄퍼플 HPS 엔진오일입니다. 이 엔진오일의 특징은 대부분의 모든차가 가볍고 경쾌하게 나가게 해주며 악셀링시 회전질감이 아주 좋습니다. 사실 해결법이라기에는 사실 많이 부끄럽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엔진오일 레벨링
합성유 합성엔진오일 좋은 오일은 차를 완전히 달라지게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트랜스퍼케이스오일교환
트랜스퍼케이스 오일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랜스퍼케이스오일교환
2019 g70 인테리어는 익스테리어에 대조적으로 조금 미흡한 느낌이 듭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