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켓컬리추천 밀클레버 미니붕어빵 붕어빵의 계절이 왔어요

필라테스선생님 2023. 8. 3.

마켓컬리추천 밀클레버 미니붕어빵 붕어빵의 계절이 왔어요

날씨가 쌀쌀해지는 계절이 다가오면 길거리에서 파는 맛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군고구마, 호떡, 붕어빵 이중에서도 최고 인기있는 음식은 바로 붕어빵입니다. 붕어빵이라고 하면 붕어로 만든 빵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지금도 있을까요? 외국인들이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붕어빵이란 붕어 모양의 틀에 묽은 밀가루 반죽과 팥소를 넣어 만든 구운 빵입니다. 특히 길거리에서 구워 팝니다. 밀가루로 반죽으로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찹쌀 반죽으로 붕어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일을 넣어도 맛있지만 저는 오일보다. 버터 넣은게 더 맛있어서 버터로 준비해봤습니다.

 

 

마켓컬리추천 밀클레버 미니붕어빵

붕어빵의 역사

붕어빵은 의외로 100년 가까운 긴 역사를 가졌다. 따지자면 근본 있는 음식입니다. 서양의 와플과 동양의 찐빵에서 영감을 얻어 일본이 도미빵을 만들었고 이것을 우리나라가 1930년에 들여왔다. 미국의 곡물 원조로 국내에 밀가루가 대량으로 들어온 1950년대에 우리나라 사람은 밀가루를 풀 반죽처럼 묽게 만들어 빵을 구웠다. 이때는 붕어빵에 앙금이 거의 없었고 붕어빵은 쭉 서민의 점심 대용으로 인기가 많았다. 붕어빵은 1988년 올림픽 개최를 가까워지며 잠시 사라졌지만 1998년 IMF 사태 무렵 다시 돌아왔다.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길에 나와 붕어빵을 구웠고 사람은 다시 식사 대용으로 붕어빵을 사 먹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붕어빵 판매량은 불황 지표로 여겨지기도 했다. 요즘에는 잉어빵, 미니 붕어빵, 팥이 아닌 새로운 앙금이 들어 있는 붕어빵 등 다채로운 붕어빵을 볼 있습니다.

붕어빵의 역사

제작하는 순서

먼저 붕어빵 팬에 버터를 구석구석 잘 발라서 준비해 줍니다. 버터대신에 오일로 발라 주시면 됩니다. 미니붕어빵 팬에 오일이나 녹인 버터를 바르는 이유는 붕어빵을 굽고 나서 빵이 팬에서 잘 떨어지게 하기 위함입니다.

볼에 달걀을 넣고 휘핑기로 가볍게 풀어 줍니다. 설탕과 소금을 넣고 완전히 녹을때 까지 섞어 줍니다. 이때 달걀 비린 냄새를 잡기 위해 바닐라 익스트렉을 약간 넣어주셔도 됩니다.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됩니다. 우유를 넣고 섞어 줍니다. 버터를 전자렌지에 2030초 정도 돌려 완전히 녹여주시고 식혀 주거나 중탕으로 해서 녹여 주시면 됩니다. 식혀준 버터를 넣고 잘 섞어 주시면 됩니다. 이때 버터 온도는 약 40도 정도입니다. 가루 재료를 넣고 매끈하게 잘 섞어 줍니다. 주걱으로 볼을 한번 정리해 준 후 짤 주머니에 담아 줍니다.

 



겨울 붕어빵 한마리의 행복

붕어빵칼로리가 1개에 150kcal 내외로 아무리 높다하지만은 잠시나마 행복하게 해주는 그 행복에 비할 수 있을까요? 붕어빵틀도 사서 집에서 구워먹어치우는 재미를 느껴보자고 하니 저희집은 인덕션이라서 좀 아쉽네요. 하지만은 더 추워지기전에 부지런히 붕어빵가격 2마리 1,000원을 즐기면서 사먹어야겠습니다. 물가가 더 오르면 정말 나중엔 한 마리 천원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하는 상상도 해봅니다. 오랜만에 붕어빵 사진이랑 포스팅 보시고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집 근처에 붕어빵파는곳 잘 살펴두었다가 먹고싶을 때 하나씩 사먹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붕어빵의 역사

붕어빵은 의외로 100년 가까운 긴 역사를 가졌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작하는 순서

먼저 붕어빵 팬에 버터를 구석구석 잘 발라서 준비해 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제작하는 순서

붕어빵칼로리가 1개에 150kcal 내외로 아무리 높다하지만은 잠시나마 행복하게 해주는 그 행복에 비할 수 있을까요? 붕어빵틀도 사서 집에서 구워먹어치우는 재미를 느껴보자고 하니 저희집은 인덕션이라서 좀 아쉽네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