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자세금계산서의 정의 발급시기와 발급방법 그외 계산서 발급방법은

필라테스선생님 2023. 8. 1.

전자세금계산서의 정의 발급시기와 발급방법 그외 계산서 발급방법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때 주로 사업자별 전자세금계산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을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 세부적으로 설명을 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보안카드를 사용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보안카드 발급방법 보안카드를 이용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보안카드는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세무서에 가면 보안카드 발급신청을 어디에서 할 수 있는 지 물어봐야 합니다.

보안카드 신청은 일반 민원실이 아니라 다른 창구에서 발급해 줍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정의 발급시기와

전자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

2015.7.1.부터 법인사업자 및 직전연도의 사업장별 재화 및 용역의 공급가액의 합계액이 3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자 2016.1.1.부터 직전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2017.1.1.부터 전전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2019.7.1.부터 직전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직전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 3억원 이상은 부가가치세 과세 공급가액 및 면세 수입금액의 합계액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보안카드 만드는 방법

1. 관할 세무서에 방문합니다. 2.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이용자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세무서에 가면 가이드분들께서 업무에 맞는 서류작성과 창구를 알려주니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3. 신청서에 상호사업자등록번호보안카드비밀번호연락처 등을 기입하고 부가가치세 세무업무 창구의 번호표를 뽑고 기다립니다. 4. 서류확인 후 플라스틱으로 된 보안카드가 발급되고, 사용방법에 관한 내용을 출력해 줍니다. 5. 보안카드 사용은 접수 완료 후 승인이 되면 가능합니다.

보통 발급 다음 날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급과 이용에 대한 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갱신도 필요 없습니다.

 



보안카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1. 홈택스 접속 후 아이디비번 입력 직장 선택 이때 홈택스에 아이디패스 워드로 로그인하셨다면 해당 직장 선택 후 해당 보안카드 비밀번호 입력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했다면 직장 선택 시 해당 사업장에 대한 보안카드 비밀 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2.상단 매뉴 조회발급 발급 건별 발급을 누릅니다. 3. 세부내역 작성 세금계산서 종류는 일반, 영세율, 위수탁, 위수탁영세율 등이 있었으나 일반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공급받는 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성명는 필수입니니다. 사업장주소와 업태와 종목은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고 적어 주도록 합니다. 이메일도 거래 대상자에게 발급내역을 메일로 알려주니 적어주도록 합니다. 작성일자는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는 기준일이 됩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발생한 거래내역에 관해 다음 달 10일까지는 발급을 해야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

2015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안카드 만드는 방법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안카드 만드는 방법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