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제약 001360 코스피 알츠하이머 치료제 췌장암 치료제 임상3상
계열사 삼성제약통하여 품목 허가 최종 획득 젬백스의 췌장암 치료 예방주사 리아백스주코드명 GV1001가 삼성제약에서 식약처로부터 최종 시판허가 승인을 받았습니다. 리아백스주는 지난해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췌장암 치료제로 21차례 신약 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29일 계열사 삼성제약을 통한 리아백스주의 제조 및 판매가 최종적으로 승인되어 국내 시판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국제 최초로 췌장암 치료 백신이 국내에서 가장 먼저 발매 되었으며, 국내 췌장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리아백스주는 췌장암 환자의 자기 면역을 극대화 시켜 암세포를 파괴하고, 과거 화학치료제와 병용 투약 시 암환자의 생존기간을 연장 시키는 신개념 항암 치료제입니다.
젬백스 주가 시세
젬백스의 주식은 현재 20,8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8,298억원으로 코스닥 시총중요도 88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젬백스가 개발하고 있는 알츠하이머질환 치료제 GV1001의 임상에 제동이 걸려 계속적인 주가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젬백스의 주가가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은 GV1001가 임상3상에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어내지 못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젬백스의 주가가 반등할 수 있는 그렇게 된 계기 역시 GV1001이 임상3상에서 통과하는 것입니다.
젬백스는 지난 6월 국내 임상3상을 다시 신청해놓은 상황이며 미국 임상2상도 절차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GV1001의 임상 소식에 주의하는 것이 젬백스의 주가를 전망하는 가장 귀중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