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주항공 주가 전망 일본 중공 여행객 급증에 부채 위기를 뛰어넘다

필라테스선생님 2023. 7. 23.

제주항공 주가 전망 일본 중공 여행객 급증에 부채 위기를 뛰어넘다

제주항공은 애경그룹 소속이며, 2016년 5월 국제 최대 저가항공사 동맹체인 밸류 얼라이언스 Value Alliance의 회원사입니다. 처음 목적은 회사 홍보, 사회 환원 차원에 더해 제주도의 항공교통수단을 개선하여 제주도민과 제주도를 알아내는 관광객의 여행 편의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었기에 제주도가 바로 설립을 추진했다. 왜냐하면 양대 항공사 밖에 없던 시절, 제주도 티켓값의 부담이 높았는데 이를 타결하고자 제주도가 접촉한 기업이 바로 애경그룹입니다.

그 이유는 애경그룹 창업주 채몽인 회장이 제주 출신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식으로 2004년 9월 제주도의 항공사업 파트너 널리 알림 모집, 제안서 심사를 거쳐 애경그룹이 선정됐습니다.

 

 

제주항공 주가 전망 일본 중공

제주항공 소개

제주항공은 합리적 가격 정책으로 항공 여행의 대중화를 실현하고 있고, 한국을 세계인의 관광 목적지로 만드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노선인 김포제주, 정시 운항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 항공시장의 NEW STANDARD를 지향하며, 새로운 도전과 지속적 혁신을 주도하려 합니다. 여기서 New Standard란 더 많은 사람들과 흐뭇한 여행 경험을 나누기 위해 새로운 항공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기존 항공사들의 획일적인 항공 서비스에서 벗어나 새롭고, 고객이 바로 선택할 수 있는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려 합니다. 제주항공은 전 국민의 항공 여행 대중화를 실현함으로써 더 넓은 하늘로 고객과 함께 흐뭇한 여행의 경험을 나누려 합니다.

제주항공 가치를 알아봅시다

그럼 제주항공 주식의 가치를 평가해보겠습니다 저 블블은 보통 빠르게 주식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 PBR PSR ROE등의 지표를 살펴보는데요 이를 기준으로 정확하지 않지만 간단하게나마 주식이 비싼지 싼지를 알 수 있어요 게다가 이를 통하여 내재가치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2016년에 비해 2020년 약 50 매출이 감소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주항공 자산은 약 93 늘어남 하였습니다 여기서 불편함을 느끼는 단어가 보이네요 CAPEX Capital Expenditures는 장래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한 비용을 말실시하다 EX공장을 짓는 비용, 설비투자 등이 있습니다.

제주항공 167억의 CAPEX를 보여줍니다. 시가총액의 1에 가까운 수준의 CAPEX입니다.

 



2023년 항공산업의 부활 가능할까

국제 각국에서 출입국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기 시작하면서 특히 일본, 동남아 쪽의 단거리 노선의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그 결과로 많은 항공사들이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국항공협회에 따르면 2023년 국제선 여객 수요는 최대 8271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것은 신종 코로나악성 소프트웨어 팬데믹 이전의 92까지 회복한 수치라고 합니다. 특히 지난 10월 11일 일본 정부에서 무비자 관광을 허용하면서 LCC 중심의 여객 수요가 확실하게 늘어나면서 제주항공이 많은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COVID19 시대 항공산업과 기업들의 상황

신종 코로나악성 소프트웨어 창궐 전인 2019년 4분기부터 매출액은 전년 대비 3.3 감소한 3,071억 원, 영업이익은 589억 원 적자를 기록했다. 2013년 2분기 이후 6년 만에 전년 대비 역성장을 기록했는데, 원인은 자발적인 일본 불매운동의 지속, 홍콩 사태 등이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일본 노선 여객은 43.5 급감, 2019년 10월, 11월 일본 출국사 수가 2018년 대비 65.3 감소했다.

2019년 기준 LF Load Factor, 적재 가능 여객 수 대비 실제 여객 수송 비율 탑승률 수성을 위한 영업 전략으로 월 300400억 원에 달하는 고정비 부담이 커져 원화기준 yield가 급락한 것, 이 때문에 대형항공사 대비 저비용항공사 타격이 비교적 더 컸다.

제주항공 이모저모

제트스타 항공과 코드쉐어 협정 체결, 유나이티드항공, 캄보디아 앙코르 항공과는 인터라인 협정을 맺었다. 인터라인 협정 이란 복수의 항공사가 각각 운항하는 노선을 하나의 티켓에 연계 판매하는 제휴 형태의 협정입니다. 제주항공은 옛날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로고 교체 및 대한민국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지상파에 광고를 송출했다. 마찬가지로 전적으로 항공사 중 전적으로 홈페이지 인터넷 주소 끝에 net이 붙는다.

2023년 1월 31일 제주항공은 인도네시아 제1공항공사AP1와 노선 개발, 새로운 관광 사업 발굴을 위해 협력에 나섰다. 금번 업무 협약에 따라 제주항공과 AP1은 인천~발리 / 인천~바탐 등 새로운 노선을 개발하고 AP1이 운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중요한 공항 지역 관광 사업을 발굴하기로 했다. 제주항공은 인도네시아 시장에 대한 선제적 진입을 위한 현지 행정부 및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주항공 소개

제주항공은 합리적 가격 정책으로 항공 여행의 대중화를 실현하고 있고, 한국을 세계인의 관광 목적지로 만드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제주항공 가치를 알아봅시다

그럼 제주항공 주식의 가치를 평가해보겠습니다 저 블블은 보통 빠르게 주식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 PBR PSR ROE등의 지표를 살펴보는데요 이를 기준으로 정확하지 않지만 간단하게나마 주식이 비싼지 싼지를 알 수 있어요 게다가 이를 통하여 내재가치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제주항공 가치를

국제 각국에서 출입국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기 시작하면서 특히 일본, 동남아 쪽의 단거리 노선의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