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요!

필라테스선생님 2023. 3. 20.

2023년 태안 가볼만한곳 10곳 전체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랜드마크부터 멋진 해변과 흥미진진한 야생동물에 이르기까지 태안을 방문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를 경험할 수 있는 운이 좋은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무언가를 선사할 것입니다. 그럼 버킷리스트에 추가해야 할 10곳을 살펴보고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신두사구

태안 신두리해안사구는 국내 최고의 사구로 꼽힌다. 태안군 신두리해수욕장에 위치한 이곳은 사막같은 모습으로 펼쳐진 드넓은 모래밭으로 빙하기 이후 1만5000년의 세월에 걸쳐 형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2.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태안 성당

태안성당은 1964년에 건립되었으며 미관으로 유명한 전주전동성당을 본떠서 쌍둥이성당이라고도 불린다. 태안읍에 위치하고 있어 성당의 이국적인 외관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기 좋은 곳입니다.보너스로 방문객들은 해변으로 향하기 전에 마을을 볼 수 있습니다.

3.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볏가리마을

태안 범가리마을의 바위는 침식으로 생긴 커다란 구멍이 코끼리를 닮았다고 하여 '코끼리바위'로 불린다. 마을에서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태안을 방문할 때 아이들을 데리고 오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그곳에 있는 동안 시간을 내어 지역 전체에 큰 구멍이 많이 있는 암석의 독특한 지역 풍경을 탐험해 보세요.

4.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태안 청산수목원

충청남도 태안 청산수목원은 10만 그루 규모로 부들, 금삼나무, 불화, 적가시, 앵초, 창포 등 600여종의 친숙한 나무와 야생화가 자생하고 있습니다. 밀레, 고흐, 모네 등의 작가들의 작품 속 풍경과 인물을 감상할 수 있는 테마정원, 계절에 따라 모습이 달라지는 산책로, 황금빛 메타세쿼이아 등 아름다운 풍경이 어우러져 가장 매력적인 곳입니다.

5.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샛별 해수욕장

아직은 비교적 알려지지 않았지만, 다른 해변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움과는 확연히 다른 해변만의 아름다움이 있다고 합니다. 드넓게 펼쳐진 자갈밭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치 동해바다를 보는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파도에 쓸려온 수많은 자갈들이 그 매력을 더합니다.

6.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만리포 해수욕장

서해안을 따라 위치한 만리포해수욕장은 길이 약 2.5km, 폭 270m로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습니다. 고운 모래로 유명하며 대천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과 함께 3대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가족 친화적인 환경으로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7.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안면도 쥐라기 박물관

태안에서 안면도로 가는 길에 태안군 남면에 있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도 들러 볼 만합니다. 쥬라기 공룡을 주제로 여러 공룡 전시관을 갖추고 있으며, 화석 발굴, 공룡모형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등의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8.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안면도 코리아 플라워파크

꽃지해수욕장과 인접해 바다를 품은 꽃공원이라 불리는 코리아플라워파크. 사계절 내내 꽃축제가 열려 낮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을, 밤에는 화려한 빛의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9.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안면송림

이곳에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노을은 서해안의 노을 못지않게 아름답다고 합니다. 수심이 얕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해변입니다. 약 7,000여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는 식물원은 서해안에 위치함에도 불구하고 물이 동해같은 모습으로 맑다.

10.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천리포 수목원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한 천리포 수목원에서는 울창한 숲과 꽃을 바다와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쟁 이후 고 민병갈 박사가 조성한 국내 최초의 민간 수목원입니다.그는 자신의 돈으로 16,000여 종의 더 다양한 식물을 치열한 천리포 해안의 땅에 심었습니다.

 

태안은 세계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2023년에 이 상위 10개 장소는 확실히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목록의 처음는 맑은 바닷물과 강이 즐거운 하루를 보내기에 완벽한 배경이 되는 격포해수욕장입니다. 다음은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영광천문대입니다. 그리고 독특한 분위기에 더 다양한 해산물이 어우러져 있는 죽도어촌마을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400여 종의 아름다운 꽃이 피는 선재문 식물원입니다. 알록달록한 가옥들이 어우러진 한국의 전통문화를 간직한 백세막동마을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국 각지에서 공수한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대규모 식당 시준당마을의 미식 천국도 놓치지 마세요. 2023년 태안에서 꼭 가봐야 할 10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러니 놓치지 마시고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