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신청 서류 (2022년 1분기)
2022년 1분기 작은 점주 손실보상 온라인 신청이 진행되고 있고 7월 11일부터는 오프라인 신청이 시작됩니다. 첫 10일간은 홀짝제로 운영되며, 온라인으로 신청이 어려웠던 작은 점주 분들께서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작은 점주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서류 등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대하여 밑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2022년 1월 1일 3월 31일동안 영업시간제한, 시설인원제한 등 조치를 이행 경영상 매출액이 감소한 소사업체 및 연판매 소득 30억 이하 중사업체 위에 해당하는 소사업체 및 중기업이시면 손실보상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출액 감소는 국세청 과세자료 등으로 확인할 예정이며, 방역조치를 시행한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분기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1분기 손실보상금 지급 신청 신속보상 대상 중 금액이 확정된 사업체는 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외 확인요청, 확인보상 신청은 7월 5일부터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기간 6월 30일목 7월 9일토 온라인 신청방법 오프라인 신청기간 7월 11일월 7월 22일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시,군,지자체 6월 30일부터 첫 10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5부제로 운영됩니다.
요일별 신청 대상자에게 안내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며, 문자를 받지 못하였더라도 소상공인손실보상.kr 홈페이지에서 대상여부를 확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이 까다로운 경우, 7월 11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같은 방식으로 10일간 끝자리 홀짝제로 진행됩니다.
신속보상 오프라인 신청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서류는 사업자신분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이며 법인사업자의 경우 추가 법인인감 통합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입니다. 아울러 대상 유형에 따른 제출서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확인보상은 신속보상금에 동의하지 않아 보상금을 재산정받고자 하는 사업자로, 필수서류 및 대상유형에 따른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요청은 사전에 손실보상 대상으로 포함되지 않았거나, 보상요건 검토 및 확인이 필수적인 사업자 입니다.
보상 요건 확인이 필수적인 사업자의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울러, 서류는 필수서류 및 대상 유형에 따른 서류로 구분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어 해당되시는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