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한항공 화물 운임 상승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필라테스선생님 2023. 7. 4.

대한항공 화물 운임 상승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1 종목명 대한항공 2 연관 테마 여행, 항공 3 액면가 5,000원 4 시가총액 9조 2,976억 원 5 유통주식수 212,324,178 61 6 대주주 지분율 28.6 한진칼 7 외국인 지분율 32.3 대한항공은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프로젝트를 영위하고 있는 국내 최대 항공사입니다.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맹 정비, 위성 조사 및 개발 등 항공우주 연관 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의 급감으로 사직장 실적에 큰 타격을 입었으나 항공화물 시장의 성장과 저유가로 이익 회복에 성공했습니다.

 



대한항공 화물 운임 상승에 따른

대한항공 차트 주봉 및 월봉

장투를 하신다면 주봉 및 월급액 체크는 필수 입니다. 차트만 믿는것은 좋지 않지만 대한항공 주가 주봉 월봉을 통한 지금 추세가 상승장인식 하락장인식 정도는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것 외에도 업종 싸이클이 있다보니 대한항공 관련주 유사한 업종의 흐름도 둘러보시길 권장드려봅니다. 현재 일봉상 이평선 정배열 상태로 현재 종가가 5일선 보다. 위입니다. 현재 종가가 10일선 20일선 사이입니다.

대한항공 차트 주봉 및

수급 평가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혼자 329억 매도, 외국인 273억 매수, 기관 121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1,000억 원으로 추산되어 이와 유사한 대한항공 시총 8.5조 대비 1.2에 연관 3 대한항공 수급 종합검토 심사 공매도 수급만 보면 주가 바닥 대한항공은 거래량이 급락함에 따라 소외받고 있기에 중요한 수급 포지션 구축은 없습니다. 하지만 누적 공매도 수량만 보면 70 가까운 곳에서 급락하며 공매도 체결 강도가 하락한 상황이기에 주가 바닥이 점점 다가왔다는 신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시장상황이나 차트흐름에서는 확실한 시그널이 아직 나오지 않았기에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차트 평가 B 등급

1 주가 평가 2 거래량 평가 시장 유명세 종목인 만큼 유동성 고갈에도 좋은 거래량 발산중 3 대한항공 차트 종합검토 심사 증자가 호실적을 상쇄시키는 중 대한항공은 아시아나를 인수하기 위해 3.3조라는 초대형 크기의 유상증자를 시행했습니다. 증자로 주식수는 어마어마하게 증가했고 주당 순이익은 급격하게 하락했습니다. 주식 한 주당 연관 기업이 얼마만큼의 순이익을 낼 수 있는가는 주가를 결정하려면 아주 큰 영향을 끼치는 지표입니다.

증자는 자본금을 증가시키지만 주당 순이익을 감소시키므로 주가에 부담이 됩니다. 대한항공의 재무 상황도 좋지 않은데 주주들의 주머니를 털어 채무 조각 아시아나를 억지로 인수하려고 하니 시장의 반응이 좋을 리가 없습니다.

차트 평가 C 등급

1 주가 평가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포 주가 8,387원까지 하락 연준의 무제약 양적완화 선언으로 글로벌 지수 폭등 주가 15,000원대 회복 항공화물 부문 요청 급증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주가 35,000원대 상승 항공화물 부문 급격한 소득 둔화 및 여객 부문 소득 증가 속도 기대이하 주가 23,000원대 하락 2 거래량 평가 국내 코스닥 유동성 고갈 및 항공 및 여행섹터에 대한 기대감 상실로 거래량 마른 상황 3 대한항공 차트 종합검토 심사 편안한 투자자에게 조화로운 종목 하지만 역성장이 확정된 종목에 단기로 너무 많은 금액을 투자하기보다는 투자 금액을 정해놓고 분할하여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전략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사실상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대한항공 1차 목표가 26,000원 대한항공 2차 목표가 30,000원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 인가 연관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심상치 않아 중국이 정치적인 판단을 내릴 수도 있지만 확률상 그런 식으로 높다고 보이진 않고 내년 상반기 안에는 결론이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채무 합이 35조에 달하므로 재무적 리스크를 극복하는 데에는 긴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다행인 건 항공 산업의 흑자 기조가 최소 내년까지는 이어질 전망이라는 겁니다.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는 호실적과 증자로 인한 희석효과를 감안하여 2021년 평균 PER 15배의 절반인 7.5배를 기준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한항공 차트 주봉 및

장투를 하신다면 주봉 및 월급액 체크는 필수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급 평가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혼자 329억 매도, 외국인 273억 매수, 기관 121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1,000억 원으로 추산되어 이와 유사한 대한항공 시총 8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급 평가 B 등급

1 주가 평가 2 거래량 평가 시장 유명세 종목인 만큼 유동성 고갈에도 좋은 거래량 발산중 3 대한항공 차트 종합검토 심사 증자가 호실적을 상쇄시키는 중 대한항공은 아시아나를 인수하기 위해 3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