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분기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 알아보기
소규모 개인사업자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 원 대상자는 작년 12월 6일부터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소회사 및 소상공인입니다. 그리고 신청은 1월 19일부터 23일까지는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로 시행되고 있으며, 24일부터는 대상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2월 6일부터 영업시간 규제 조치를 받은 소회사 아니면 소규모 개인사업자 55만 명으로 대상자는 문자를 받습니다. 하지만은 본인이 소규모 개인사업자 손실보상 신청 사이트에 가서 바로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이번 선지급 500만 원 대상자가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급시기 및 지급금액
손실보상 지원금은 설 연휴 전까지 지급될 예정으로 신청일 이후 3 영업일 이내에 빠르게 지급이 됩니다. 신용점수, 보증한도, 과세 체납, 금융 지연 등에 대한 심사 없이 대상 여부만 확인하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지급금액은 21년 4분기 250만 원, 22년 1분기 250만 원으로 총 500만원을500만 원을 처음 받을 수 있으며 500만 원을 초과하는 손실보상금 차액의 경우 21년 4분기 손실보상금을 지급하는 2월 중순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신청은 19일 오늘부터 가능하며 동시접속자 수의 과부하를 줄이기 위해 5부제로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첫 5일간은 주민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2개로 5부제가 시행되었고 기준 예시는 위에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5부제 시행기간 동안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신청이 진행되며, 24일부터는 9시부터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상 지급 방식에는 신속 보상과 입증 보상 2개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신속 보상은 과세자료를 바탕으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빠른 속도의 사전심의를 통해서 빠르게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자영업자들의 금액에 로스적인 부분이나 압박이 심합니다. 보니 빠르게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가 대상자
이번 선지급 대상가주인 55만 곳 이외에 새롭게 손실보상 대상이 되는 시설 인원 규제 업체와 올해 1월 영업시간 규제 업체로 추가 확인되는 업체는 2월 이후 올해 1분기 손실보상 선지급 250만 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급시기 및 지급금액
손실보상 지원금은 설 연휴 전까지 지급될 예정으로 신청일 이후 3 영업일 이내에 빠르게 지급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청기간
신청은 19일 오늘부터 가능하며 동시접속자 수의 과부하를 줄이기 위해 5부제로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청기간
지원 대상 : 정부 방역 조치로 인해 영업시간 제한, 시설인원 규제 조치를 이행하여 분기별로 경영 측면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회사 및 일부 중회사 등의 손실을 피해 규모에 비례하여 맞춤형으로 보상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