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 채용 신협중앙회 인재상 및 자소서항목 (1221)
신협은 "신용협동조합"의 줄임말입니다. 주거지역, 단체, 직장, 종교 등의 유대관계를 기반으로 조직된 신용협동기구라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신용협동기구는 신협 외에도 추진하는 주체에 따라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산하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중앙회 산하 새마을금고, 농업협동조합, 수산업협동조합에서 관리하는 농협, 수협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위의 신용협동기구들은 구성원에게 예금 편의를 제공하고, 저리 융자를 활용해 조합원 상호간의 공동이익을 추구출하는 비영리적 신용협동조직입니다.
그리고 조합원으로부터 각종 예탁금의 수입 ( 受入 )과 대출 및 어음할인 등을 수행합니다.
신협중앙회와 신합의 성장
신협중앙회는 신용협동조합법 61조에 근거해 설립됐고, 지역, 단체, 직장 등에 설립돼 있는 상호금융 신용협동조합의 권익과 발전을 위해 협회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조합에 대한 금융지도, 공제, 자금운용과 같은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검사 감독노동을 위탁받아 회원조합의 건전성, 공신력, 성장을 이끄는 비영리성 특수법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농협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수협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등도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협중앙회는 배구, 야구, 농구, 핸드볼, 탁구, 골프 등 스포츠 분야에도 네이밍스폰과 기부 등을 하고 있는데, 2021년 이후부터는 한국프로야구 kt wiz 후원과 한국 프로축구 K3리그 청주 FC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합의 사업체 예시
동서울신합의 사례를 보고 신협이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2022년 3월 18일 하이투자증권, 거창농협, 동서울신협 등이 790억 원 크기 김해 어방동 공동주택 사업의 브릿지론에 투자했습니다. 브릿지론은 단기차입금인데, 본 PF ( 작업 파이낸싱 )를 통한 자산 제공 전 부지 매입과 경비 제공 것을 목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개발은 경남 김해시 어방동 6-9번지 일원에 공동주택 900여 세대 및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2금융권 고금리 채무 상황 예금 특판이 줄지어 나오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기를 맞인식 수신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인데, 조정을 맞은 부 시장에서 목적지를 잃은 목돈들이 안전자산에 쏠리는 "역머니 무브" 현상이 나타나 조기 완판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