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당뇨 수치,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 증상,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필라테스선생님 2023. 10. 25.

당뇨 수치,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 증상,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요즘들어 모든 음식들에 많은 설탕이 들어가고, 디저트들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현대인들이 설탕 과섭취를 무의식적으로 지나치는 것 같습니다. . 그로 인한 당뇨또한 증가하고 있죠. 그렇다면 이번에는 혹시 내가 당뇨인지 아닌지 알아볼 수 있도록 당뇨의 정상 수치 기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전 세계 당뇨환자가 전체 인구의 8.5를 넘어섰고, 7초마다. 1명씩 당뇨로 사망할 정도로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해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1년 219만 4000명에서 2015년 255만 2000명으로 4년 새 16.3 증가했으며, 당뇨병 전 단계로 불리는 공복 혈당 장애650만 명까지 합치면 무려 1000만 명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우리나라도 당뇨 대란을 겪고 있답니다.

 

 

당뇨 수치,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

혈당 모니터링

혈당 모니터링은 현재의 혈당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입니다. 혈당 모니터링은 병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거나, 자가 혈당 측정기를 사용하여 집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자가 혈당 측정은 식전과 식후에 주기적으로 하며,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 맞는 목표 범위를 설정하고 기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당 측정 결과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분석하여 혈당 조절에 이롭게 하는 패턴을 찾아야 합니다.

해조류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해조류 겉에 미끈거리는 성분이 당뇨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는 혈액을 맑게 하고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는데 우수한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감자는 당뇨 치료를 위해 가장 많이 쓰이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돼지감자는 인슐린의 분비를 감소시켜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돼지감자를 물에 넣고 30분 이상 우린 후 물처럼 마시면 혈당 관리를 하는데 좋을 것입니다.

당뇨 식단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백미보다. 혈당 수치가 낮은 잡곡류로 식사를 하는 것인데요. 잡곡이 들어간 밥은 먹으면 식사 후 혈당이 재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 혈당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가 있는 분들께 아주 좋은 탄수화물입니다.

당뇨 수치 제대로 재는 방법

첫번째 정확한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수첩 등 메모할 수 있는 혈당 수치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을 준비합니다. 그다음 밥을 먹기 전 한번 측정을 한 후 기록을 합니다. 그다음 식사를 마치고 2시간가량 시간이 지난 다음 혈당을 측정하여 평균값을 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평균값을 내리기엔 부족할 수 있다고 해서 일주일 정도는 반복해 주는 것이 더욱 정확합니다. 또한 측정기에 스트립지 상태에 따라 혈당이 너무 낮게 나오거나 높게 나올 수 있으니 측정기 혈액을 묻히는 스트립지가 유효기관 지나지 않았는지와 스트립지가 오염이 되었는지 특정하기 전 꼼꼼히 특정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채혈을 하기 전엔 소독을 꼭 하는 것이 좋으며 채혈이 시작되고 나서는 손바닥을 사혈 되는 부분까지 밀어 혈류가 잘 나오게 하는 것도 혈당을 잘 측정할 수 있는 포인트다.

가장 먼저 하루에 30분 이상 몸체를 움직여주는 운동을 하여 에너지를 제대로 쓰게끔 만들어 주어야 하며 , 몸무게가 점점 늘게 된다면 다시 본인의 정상 체중으로 돌아오려 해야합니다. 밥을 먹을 때는 보통 쌀밥 먼저 먹고 그다음 국 한입 먹고 그 다음 반찬을 먹는 습관을 보통 많이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밥을 먹기 전에 간단하게 채소를 먼저 섭취하고 먹게 되면 몸에 당을 적게 흡수를 하게 되고 그날 음식이 높은 음식들이라고 하더라도 한꺼번에 훅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당뇨수치가 올라가게 되기 때문에 늘 채소를 먼저 먹고 밥을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의 정상수치는 얼마인가요?

혈당은 혈액 100mL 당 존재하는 포도당의 농도로 일반적으로 100mL에 80100mg의 농도가 있으며, 굶었을 때는 혈당이 떨어지고, 식후에는 120130mg 정도로 약간 올라간다고 해요. 8시간 이상 금식 후, 계측하는 공복 혈당의 경우 100mgdL를 넘지 않는 것이 정상이며, 공복 혈당이 126mgdL을 넘을 경우 당뇨병으로 진단한답니다. 또한,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아무 때나 계측하는 혈당이 200mgdL을 넘는 고혈당이거나, 고혈당을 보이면서 당뇨병에 해당하는 증상들다뇨, 다음, 설명되지 않는 체중 감소이 있으면 당뇨병으로 진단한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혈당 모니터링

혈당 모니터링은 현재의 혈당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당뇨 수치 제대로 재는

첫번째 정확한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수첩 등 메모할 수 있는 혈당 수치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을 준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당뇨 수치 제대로 재는

혈당은 혈액 100mL 당 존재하는 포도당의 농도로 일반적으로 100mL에 80100mg의 농도가 있으며, 굶었을 때는 혈당이 떨어지고, 식후에는 120130mg 정도로 약간 올라간다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