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년이 지나도 아작아작 맛있는 오이지 담그는 방법

필라테스선생님 2023. 10. 24.

1년이 지나도 아작아작 맛있는 오이지 담그는 방법

최근에는 오이지를 담그는 철입니다. 오이지 담그는 오이는 백오이가 좋습니다. 백오이 중에서도 씨가 없는 속이 꽉 찬 하지 전에 딴 오이로 오이지를 담가야 오이지속이 비지 않아서 맛이 좋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우면 소금을 더 많이 넣어야 할 수 있기에 날씨가 조금 덜 더울 때인 5월에서 6월 초쯤이 오이지 담기에 좋습니다. 저는 여름에 생수를 부어서 먹는 오이지를 좋아해서 여름에 먹을 오이지는 소금물 끓여 붙고 제작하는 전통오이지를 고집합니다.

날이 더우면 생수에 오이지 썰어 넣고 실파 한 대 송송 썰어 띄우면 밥맛도 좋아지고 입안이 상쾌해져 달아났던 입맛도 살아 돌아오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장마철에는 오이지 썰어 물기 꼭 짠 다음 양념에 무쳐 먹는 꼬들꼬들한 오이지무침도 좋아합니다.

 

 

1년이 지나도 아작아작 맛있는

오이지 담그는 법, 레시피

1. 재료 오이 1kg, 소금 1큰술, 고춧가루 1컵, 마늘 10쪽, 생강 1톨, 깨 1큰술, 젓갈 1큰술, 설탕 1컵, 식초 1컵, 물 1L 2. 제작하는 법 1 오이를 깨끗이 씻어 꼭지를 자른 후, 소금물에 넣어 10분 정도 절입니다. 2 절인 오이를 물기를 꼭 짜내고, 항아리나 밀폐용기에 에 넣습니다. 3 그 후, 고춧가루, 마늘, 생강, 깨, 젓갈, 설탕, 식초, 물을 넣고 버무립니다.

4 오이지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입구를 밀봉합니다. 5 오이지를 담그고 나서 1주일 정도 지나면 먹을 수 있습니다. 3. 주의 사항 오이지를 담글 때는 오이의 크기가 너무 크면 안 됩니다.

오이지의 숙성 및 보관

오이지는 숙성 시간이 지나면 더욱 맛이 진해지고 꼬들해집니다. 보통 3일 정도 숙성시킨 후에 먹기 시작하면 좋으며, 1달 정도 지나면 국물을 버리고 오이지만 따로 보관해두면 오랜 기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없이 오이지를 담그는 방법은 간단하고 실패 없이 만들 수 있으며, 오이의 상태와 제철을 잘 파악하여 맛있는 오이지를 만들어보세요. 더운 여름철에 상큼하고 상쾌한 오이지는 깔끔한 반찬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오이지 담그는 방법 오이지 보관방법

자 이제 오이지 담그는 방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오이지를 담아준 상태에서 그늘진 곳에 4일을 숙성시켜주자. 그 후 오이지 국물을 한 번 더 끓여서 오이지에 부어주자. 그리고 소주 200ml를 같이 부어서 보관해주자. 이 상태로 무거운 물체로 눌러서 실온에 이틀을 더 숙성시켜주자. 실온에 이틀 숙성시킨 후에 냉장보관하면서 1년 내내 먹으면 됩니다.

오이지무침 황금레시피

준비 재료 물없이 담근 오이지 2개대파 흰부분 1대 무침 양념재료 고추가루 1숟 설탕 0.5숟 다진마늘 0.5숟 참기름 1숟 통깨 또는 간깨 1숟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오이지무침 맛있게 무치는법 1.오이지준비세척 물없이 담은 오이지 알토란 물엿오이지 2개를 꺼내 흐르는물에 문질러 세척을 해줍니다. 2. 오이지 썰기 0.5cm1cm 두께로 식감 살려 도톰하게 썰어줍니다. 3. 오이짜기 면보에 썰어 놓은 오이지를 넣고 꽉 짜서 최대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비틀면 으스러지니 볼에 대접하나 엎어 놓고 대접위에 면보오이지를 두고 두손으로 꾸욱 물이 나오지 않을때까지 눌러줍니다. 전 손목이 많이 좋지 않아 오이지 짤순이를 사용해 오이지물기를 제거해주었습니다. 4.부재료 준비 진이 나오지 않는 대파 흰부분을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쪽파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이지 담그는 법, 레시피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이지의 숙성 및 보관

오이지는 숙성 시간이 지나면 더욱 맛이 진해지고 꼬들해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이지의 숙성 및 보관

자 이제 오이지 담그는 방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