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3년 7월 감기 증상 근육통 오한 기침 코로나

필라테스선생님 2023. 10. 8.

2023년 7월 감기 증상 근육통 오한 기침 코로나

여름이 되면 실내외 온도차이로 인해 냉방병 등으로 몸살기운을 느끼시는 분들이 참 많으실 텐데요. 저 또한 피하지 못하고 요새 감기증상으로 정말 오랜만에 심하게 아팠습니다. 다시 기억하고 싶지 않지만 증상들을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불면증. 2123일까지 평균 3시간 정도 수면. 최근 걱정과 근심이 늘어 잠이 잘 오지않아서 몸이 좀 뻐근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근육통 발생. 원래도 자주 목과 허리가 자주 아팠던 터라 크게 생각하지 않고 평소 상비해 두고 먹고 있는 진통소염제를 먹고 가볍게 넘겼습니다.

 



냉방병 원인

1. 과도한 실내와 기온차 무더운 날씨 직장이나 집에서도 우리는 항상 에어컨을 켜고 있는데요. 밖에 온도가 높지만 실내는 에어컨의 낮은 온도로 기온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우리 신체는 기온 차이를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여성의 경우 무더운 날씨에 노출 부위가 더 많아져 냉방병에 걸리기 더 쉬운 편입니다. 2. 레지오넬라증 레지오넬라증는 일종의 전염성 질환인데요. 냉각기에 잘 서식하는 세균으로 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세균들을 오염시켜 냉방기를 통하여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것입니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냉방기의 청결유지가 중요합니다.

부상 회복력의 저하

마지막 당뇨병의 증상은 부상 회복력의 저하입니다. 당뇨병에 걸리게 되면 평소보다. 상처를 회복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이는 일반 사람보다. 혈액에 포도당이 많이 쌓여있기 때문인데요. 혈당이 높으면 혈관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원활한 혈액 순환이 어려워지고 그로 인해 상처를 치유하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것입니다.

 



냉방병 증상

냉방병의 증상은 일반 감기 증상과 흡사합니다. 냉방병 초기에는 목이 건조하고 편한 기침 등으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다. 증상이 심해지면 침을 삼키거나 음식을 넘기기 힘들고 두통, 발열, 오한이 나타나며 흔히 입맛이 떨어지는 식욕부진 증상이 동반 됩니다. 간혹 결막염이나 설사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목감기가 심해지면 쉰 목소리가 나거나 귀밑 부분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냉방병 감기와 다른 점은?

냉방병과 감기는 엄연히 다른 질병이랍니다. 원인과 증상에서도 차이가 분명히 있는데요. 냉방병 원인은 주로 온도 변화에 의한 신체적 반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나 냉방시스템의 강한 바람에 노출되는 것이 주요 원인입니다. 감기의 원인은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서 감염됩니다. 주로 비말을 통한 감염으로 전파되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나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다양한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냉방병 주요 증상으로는 두통, 근육, 통증, 식욕, 부진, 피로, 몸살, 두드러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몸 전체에 영향을 주는 증상이지만, 주로 두통이나 근육 통증이 두드러집니다. 감기의 중요 증상은 콧물 ,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목이 아픈 등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당뇨 수치

그렇다면 당뇨를 진단하는 기준이 되는 수치는 어느 정도일까요? 일반적으로 아래 네 가지 기준 중 한 가지라도 해당되는 경우 당뇨병으로 진단된다고 합니다. 평소 혈당수치가 200mgdL 이상 8시간 공복 후 혈당이 126mgdL 이상 75g 경구당부하 2시간 후 혈당이 200mgdL 이상 당화혈색소 6.5 이상 위 기준에는 부합하지 않지만 당뇨병 전단계를 판단하는 기준도 있는데요. 공복혈당이 100125mgdL 혹은 당화혈색소가 5.76.4인 경우 당뇨 전단계로 봅니다.

이 경우 당뇨에 걸리지 않기 위해 평소 식습관을 개선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7월 30일.

이제 거의 회복되었다고 느껴졌습니다. 휴가를 앞두고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나열해보니까 증상이 생기기 전 잠을 못 잘 정도로 걱정들이 많은 상태여서 면역력이 낮아졌던 것인지, 아니면 몸이 아프려고 몸 상태가 다운되었던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분명한 것은 아프기 전에 3일 동안 거의 제대로 자지 못한 것이 굉장히 안 좋은 영향을 미쳤던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허리가 아주 아팠던 것 이 특징적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검사를 따로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부분도 확실하지는 않지만 코로나의 기본적인 증상들과 , 증상들의 발현 순서 같은 것들이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여름철 감기예방 관리, 내 몸이 안좋은 것을 본인이 들여다보지 않으면 병이 한순간에 훅 하고 크게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너무 당연한 것이지만 바쁜 일정 속에 있습니다. 보니 가장 중요한 건강을 안일하게 생각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