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바로가기 및 이용
지하철은 한국에서는 꼭 필수적으로 필요한 대중교통입니다. 노선도는 어쩌면 역과 노선을 시각적으로 나타내지만 워낙 지하철 노선도가 워낙 많기 때문에 보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나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여러개의 노선이 교차되는 어려운 역은 특히나 더욱 어렵습니다. 이렇게 지하철 노선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려워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지하철도 타보다보면, 역에 환승 하다보시면 자연스럽게될 때가 올겁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는 현재 글 최하단쪽으로 드래그를 내려서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지하철 노선도? 지하철을 많이 타시는 분들이라면 그렇지 않겠지만 처음 이용하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으시는 많은 분들은 지하철 노선도를 굉장히 많이 애매해 하십니다.
2호선 혼잡시간
서울 지하철 2호선 열차는 혼잡도와 승객 탑승률이 대한민국 최고라는 명성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2호선 열차의 경우 아침 8시 10시, 저녁 5시 7시 혼잡시간을 대비하여 열차를 최대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서울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해야 하는데, 혼잡시간을 피하고 싶다면 아침 8시 10시, 저녁 5시 7시 이렇게 아침저녁으로 2시간씩 피해서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혼잡시간에 열차를 이용해야 한다면, 그나마 승객이 덜 몰리는 위치는 열차의 맨 앞과 맨 뒤의 2칸씩입니다.
이렇게 앞뒤로 2칸씩 열차는 그나마 혼잡률을 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급행 확인 방법
상단 메뉴에 보면급행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은 급행으로 운행하는 구간을 확인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누르시면 급행으로 이동하는 구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멀리 가는 구간들 위주로 급행열차를 운행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의 단점이라면 장거리를 이동할 때 너무 긴 시간을 탑승하게 되는 건데요. 급행을 이용하면 이처럼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급행은 열차시간이 따로 있으니 조건없이 꼭 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내선순환, 외선순환
2002년부터 내선순환, 외선순환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은 우측으로 통행하기 때문에 밖으로 도는 열차는 반시계 방향으로 돌고 안쪽으로 도는 열차는 시계방향으로 돌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사당역에서 강남역 방향으로 가는 열차를 외선순환 열차라고 불렀고 반대로 사당역에서 신도림역 쪽으로 가는 열차는 안쪽으로 가기 때문에 내선순환 열차라고 불렀습니다.
일반 주민 입장에서는 정말 헷갈립니다. 직관적이지도 않고요. 만약 지나가는 주민 10명을 붙잡는 내선순환과 외선순환의 차이를 물어보시면 제대로 답변해줄 수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예전에 지하철을 많이 안 탔을 때 2호선은 정말 어려웠습니다.
도심외곽지역 경계선 표시 바다강 등 지리 정보 표현
기존 노선도에는 서울과 타 지역의 경계선이 표현되어 있지 않았고 강, 바다. 등 지리 정보가 표현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이번 개선을 통해 어디까지가 서울이고 어디부터가 경기도인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강과 바다를 표현하여 지리적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MI. 제가 어렸을 때 어떤 잘못 표현된 노선도를 보고 1호선 의정부가 5호선 김포공항역 위쪽에 표현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의정부가 화곡동 근처에 있는 줄 알았습니다.
지선 운행
성수 용답 신답 신설동 서울 지하철 2호선 역 개수와 길이는 총 50개 역과 60.2km 영업키로k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호선 한 바퀴 걸리는 시간은 87분이며 2호선을 운행하는 총 열차 편성수는 88 편성대이 운행 중에 있습니다. 출근시간, 퇴근시간의 경우 평일 기준 2분 3분 정도 간격으로 열차가 운행 중에 있으며, 주말보다. 평일에 더 많은 열차가 운행 중에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
지금까지 3호선 연장 진행현황의 경우 송파구 오금역에서 경기도 하남시 하남시청역까지 연결하는 노선이 확정되었습니다. 해당 연장 노선의 경우 택지지구인 경기도 하남시의 감일지구와 3기 신도시 중 하나인 교산신도시를 관통해 운행하는 알짜 노선이 될 것입니다. 현재 계획에 의하면 3호선 하남 연장선의 착공은 2023년을 시작으로 2028년 개통이 예정되며 신도시 개발과 함께 공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2호선 혼잡시간
서울 지하철 2호선 열차는 혼잡도와 승객 탑승률이 대한민국 최고라는 명성을 갖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행 확인 방법
상단 메뉴에 보면급행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급행 확인 방법
2002년부터 내선순환, 외선순환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