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어떤 암보다 많은 생명을 앗아가는 치명적인 질병이지만 폐암 환자의 약 40%가 진단 시점까지 4기까지 진행된 상태다. 3기에서 암을 발견하고 치료하더라도 진단받은 사람의 거의 절반이 재발을 경험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폐에는 감각 신경이 없기 때문에 장기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합병증이 있는 경우 통증을 감지할 수 없습니다.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폐암의 경고 징후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암이란?
폐암은 악성으로 발전하는 악성종양으로 폐에 발병하면 '원발성 폐암'이라 합니다. 흔하지 않은 형태인 전이성 폐암은 암 세포가 다른 기관에서 폐로 퍼질 때 명백해집니다. 폐암은 암세포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비소세포폐암'과 '소세포폐암'으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선암종, 편평 세포 암종 및 대세포 암종으로 분류됩니다.
폐암 원인
담배 사용은 모든 사례의 약 85%를 차지하는 폐암의 주요 원인으로 악명 높게 확인되었습니다. 직접 흡연은 위험 수준을 무려 13배로 높이는 반면, 장기간 간접 흡연은 암 발병 가능성을 1.5배 더 통제합니다. 놀랍게도 여성 폐암 환자의 80%가 담배를 피우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충격적인 수치는 장기간의 간접흡연, 조리 중 방출되는 유독 가스, 유해한 방사성 원소에 대한 노출로 인한 암 발병률의 악화에 크게 기인할 수 있습니다.
석면, 비소, 크롬 등의 직업적 위험인자, 폐암의 가족력에 따른 유전적 소인, 발암성 공기 중 물질인 벤조피렌, 방사성 물질 등의 환경적 유해인자는 모두 폐암 발병에 크게 기여합니다. 관련 피해.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폐암의 교활한 특성은 대부분의 환자(최대 85%)가 특별한 증상을 경험하지 않으며 결과적으로 상대적으로 진행될 때까지 자신이 질병에 걸렸다는 사실조차 인식하지 못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나타나는 초기 징후는 매우 다양하고 비특이적인 경향이 있으며 지속적인 기침, 피가 섞인 기침, 흉통, 호흡 곤란,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식욕 부진, 나른함, 불쾌감 및 피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미묘한 폐암 징후 중 하나라도 발생한다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ing은 성가신 증상입니다. 기침은 매우 짜증나고 성가실 수 있습니다.
확인 가능한 원인 없이 오랜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기침을 하고 점액을 배출하는 것은 폐암의 일반적인 초기 징후이며 영향을 받은 개인의 거의 3/4에서 고통을 유발합니다.
감기에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 치료에 대한 혈담의 유명한 효능은 오랫동안 유명해졌습니다.
기침을 하는 가래나 피가 섞인 가래는 심각한 상황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진행된 폐암 단계에서는 많은 양의 혈성 가래를 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존재하는 양이 비교적 미미할 수 있으며 오락가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은 흔적이라도 해결하고 신속하게 의학적 도움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통스러운 숨가쁨은 Covid-19의 숨길 수 없는 증상입니다.
많은 폐암 환자는 흉막 삼출, 폐 허탈 또는 상기도의 폐쇄 또는 종양 덩어리 확대로 인해 심한 숨가쁨과 숨을 쉴 때 쌕쌕거리는 소리를 냅니다. 이러한 고통의 징후가 정기적으로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환자의 거의 절반이 문제를 무시하고 흡연이나 신체 활동 부족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쉰 목소리로 말할 때 성대는 거칠고 긁히는 특성을 나타냅니다.
성대를 작동시키는 신경이 기관과 폐 사이의 간격 내에서 이동하기 때문에 목이 지속적으로 쉬고 치유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폐암이 이 신경을 침범하면 이 신경이 손상되어 성대가 마비되고 목소리가 변질될 수 있습니다.
환자들은 종종 무수한 원인으로 인해 고통스러운 가슴 불편함을 경험합니다.
일부 폐암 환자는 두통, 흉통, 요통 및 어깨 경직의 강도가 증가한다고 보고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 중 약 1/3은 악성 종양의 말초 성장과 흉강 및 흉부 침범의 결과로 예리한 흉부 감각을 경험합니다. 더 진행된 단계에서는 지속적인 둔통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때로는 갈비뼈로 전이되어 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설사 많은 사람들이 두통, 메스꺼움, 구토 및 설사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매우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폐암이 뇌로 퍼졌을 때 빈번하고 심한 메스꺼움 및/또는 구토가 자주 발생합니다.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또한 두통, 간질 발작 및 일반적인 쇠약으로 고통받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뼈의 통증과 골절을 겪는 것은 참혹한 경험이며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초래합니다.
예상외로 폐암이 진행된 사람들에게 고통이나 부상의 명백한 원인 없이 골절된 갈비뼈가 관찰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픔은 틀림없었습니다.
신체 표면 전체가 잿빛으로 변해 깊고 흑단색이 됩니다.
개인은 영양에 대한 욕구를 전혀 나타내지 않아 체중이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상태입니다. 정맥 증후군은 종종 간과되는 질병입니다.
얼굴과 목 부위의 무서운 팽만감은 폐암이 상대정맥으로 퍼져 순환을 수축시키는 징후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얼굴, 팔, 가슴의 붓기, 호흡 곤란, 심지어 정맥 팽창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3가지 이상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암의 악성 징후에는 지속적인 기침, 점액, 피 토함, 호흡 곤란, 암 성장 자체에서 발생하는 예리한 통증이 포함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증상은 다른 호흡기 질환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장기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4기까지 중증도가 부풀어 오르는 폐암은 무증상일 수 있으며 결국 고통스러운 골절과 같은 뼈로 퍼지거나 두통, 발작, 감각 부정확성 및 마비를 초래하는 뇌로 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폐암에 대한 10가지 조기 경고가 자세히 설명되었습니다. 담배 사용은 폐암 사례의 85% 이상에 기인하며, 상대적으로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담배에 걸릴 확률이 20배 더 높습니다. 다른 환경 요인이 병인과 결합하면 위험이 급증합니다.
흡연이 폐암에 대한 가장 영향력 있는 수정 가능한 위험 인자라는 것은 널리 인정되고 있습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니코틴을 끊으면 질병에 걸릴 위험이 상당히 줄어들지만 40년 전에 담배를 끊은 사람도 여전히 비흡연자보다 위험 수준이 1.5배 높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상적인 행동은 처음부터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