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맹장 터지는 이유 와 도움을 주는 활동

필라테스선생님 2023. 9. 15.

맹장 터지는 이유 와 도움을 주는 활동

맹장염 원인 맹장염, 안정된 듯하지만 자세히는 잘 모르실텐데요 맹장염의 바른 명칭은 충수염으로 맹장 끝에 새끼손가락 정도의 길이의 충수돌기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맹장염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필요없는 기관은 없듯이 맹장도 면역에 관여하는 필요한 부분중 하나입니다. 흔히 우리는 맹장염을 맹장이 터졌다. 라고 말 하는데요, 맹장이 터지는 이유는 보통 식습관 문제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맹장 터지는 이유 와 도움을 주는

맹장염 증상

일반적으로 맹장이 터진다라고 표현하는데, 자세한 표현은 맹장의 끝에 있는 79cm정도 되는 충수돌기가 터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신체내에 충수돌기의 위치는 우측 아랫배 골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러 원인으로 충수돌기 입구가 막히면 세균이 늘어나고 염증이 발생하여 충수염 즉 맹장염이 됩니다. 이렇게 맹장염의 원인은 충수입구가 막히게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안쪽에 있던 균들이 늘어나면서 염증이 일어나고 동시에 진행하여 고름이 생기게 됩니다.

맹장염의 원인인 충수가 막히는 이유는 분변변조각 인 이유가 가장 크고, 사람이 이물질을 섭취하여 발병하기도 합니다. 또한 점막 하 임파절이 증식하여 맹장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맹장염 증상

맹장염 증상이 보인다면

맹장염 즉 급성충수염이 확인되면 맹장이 터지기 전에 급히 수술을 받아야 됩니다. 급생 맹장염의 증상이 나타난지 어쩌면 3일 이내에 맹장이 터지게 되고, 터진 부위 주변부터 감염이 진행되면서 복막염을 유발하게 되니 위험합니다. 맹장염일때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결국 터지게 되면 어려운 수술을 해야 하고, 수술 후 치료과정도 힘들어집니다. 가장 단점은 합병증인데, 수술 부위에 상처로 부터 곪을 수도 있고, 복부로 감염균이 옮기게 되어 면역력이 낮은 상태라면 패혈증 등으로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맹장염과 맹장 터지는 이유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댓글

💲 추천 글